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기

[추천맛집] 가성비대비짱! 한우소고기

2020년 7월 11일 저녁,  그렇게 유명하다는 <바래기암소한마리>를 갔다. 함양의 저~ 먼 지점, 실상 함양군의 끝과 거창군의 시작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1) 함양바래기암소한마리에서 보이는 표지판 - 거창군 마리면

그리고 '여긴 한우를 팔고있다'라고 존재감을 뽐내는 간판이 뽐내고 있었다.

사진2) 함양 바래기암소한마리 조형물

분명히 들어갈 때는 조금 환해서 들어갔는데 나올 때는 새까맣게 어두웠다. 식당주차장은 넓어서 주차하기가 편했다. Good~

(이미 차들이 빼곡했지만...)

사진3) 함양 바래기암소한마리 주차장

여긴 전화예약을 할 수가 없다. 먼저 가서 그냥 일찍 들어갈 수 있으면 빨리 먹는 시스템 ㅎㅎ 저희 앞에는 3팀이 있어서 대기자가 저희는 대기자 넣어놓고 마침 비는 자리가 있어서 10분(?) 15분 정도만에 들어갔네요. 일단 주문표를 찍지 못했는데 등심 기준 100g 11,000원 ~ 14,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상차림비는 4,000원, 술, 밥 별도. 딱 보고 아~ 좀 저렴한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족 7명이서 갔는데 1200g 주문했을 때, 156,000원 나왔거든요.

(약 16만원 정도)

 보통 다른 식당가면 100g 24,000원 정도하니 절반값은 아니여도 30~40%는 저렴하다고 판단되네요. 그리고 자리는 오로지 입석! 좌식은 먹다가보면 다리에 쥐가나서 개인적으로 비선호.

 

사진4) 기본상차림

기본반찬 및 장류는 무한리필대처럼 되어있어서 일일이 직원분을 부르지 않아도 편리하더라구요. 저희는 등심이랑 섞어서 등심 + 갈비살 + 제비추리 이렇게 주문해서 나누었어요. 일단 1200g을 주문했어요.

(아래의 사진은 2등분한 사진)

사진5) 한우의 영롱한 자태1
사진6) 한우의 영롱한 자태2 - 등심
사진7) 한우의 영롱한 자태3 - 제비추리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뒤에 추가로 600g 더 주문했네요 채끝등심으로~ 채끝등심은 계속 먹으면 느끼는 하지만, 너무너무 맛나는게 채끝등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은 못찍음.. 먹는데 정신팔림..ㅠㅠ)

 결론적으론 어마어마하게 먹었습니다. 총 1800g을 7명이서 먹었거든요

(초등생1명 + 중학생1명 포함 / 어른5명)

 

된장은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했고, 된장찌개 + 라면사리 넣어서 먹고, 밥을 넣어서 죽처럼 만들어 먹는 건 너무나도 맛있는 조합이였어요! 생각만 해도 행복하네요~ 글을 적으면서 맛을 되새김하고 있네요.

(아~ 또 먹고싶다ㅎㅎ)

 

가격 ★

서비스

 

채끝등심은 남아서 포장을 해왔네요. 심지어 2덩어리.. 너무 배가 불러서.. 남으면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잘해주셨어요. 모르는거 물어보면 안내도 잘해주시고 옆에는 바래기암소한마리 축산 매장이 별도로 식당과 연결되어있던데 거기도 의자에 앉아서 대기자들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사진8) 바래기 암소한마리 축산매장 입구

 오다가다 함양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가성비대비로 저렴하게 소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니 추천합니다!